윈도우 디펜더 켜기 영구 끄기 사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내장된 백신 프로그램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더)는 자체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기때문에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즈 디펜더는 다른 무료백신 프로그램에 비해서 성능이 높아지면서 윈도우10 버전부터는 굳이 다른 백신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디펜더는 실시간 보호 기능으로 위험요소가 있는 파일 또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차단하여 특정 프로그램 설치를 방해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디펜더를 켜고, 영구적으로 끄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합니다.

1.윈도우 디펜더 설정

PC에 백신 프로그램이 따로 설치가 되어있는경우라면 윈도우 디펜더가 비활성화(끄기)가 되며,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다시 디펜더를 활성화(켜기)하여 컴퓨터를 보호할수가 있습니다.

먼저 ‘ 윈도우키 우클릭 => 설정(톱니바퀴모양)) ‘ 을 선택하여,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Windows 보안 메뉴를 선택하여 보호 영역 메뉴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를 선택합니다.

2.윈도우 디펜서 끄기 켜기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옵션에서 주기적 검사를 끔(끄기), 켬(켜기)등으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에 따라서 실시간 보호, 클라우드 전송 보호, 자동 샘플 전송등이 있으며 따로 백신이 없다면 모두 켬으로 활성화 해야하며 실시간 보호는 재부팅시 다시 활성화 됩니다.

3.윈도우 디펜더 영구적으로 끄기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디펜더가 방해된다면 영구 끄기가 가능합니다. 먼저 ‘ 윈도우키 우클릭 => 작업 관리자(T) ‘ 를 선택합니다.

작업관리자 대화상자가 열리면 목록에서 Windows Defender 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 작업 끝내기(E) ‘ 를 선택하여 비활성화 합니다.

시작프로그램탭을 선택하여 목록에서 마찮가지로 윈도우 디펜더가 보인다면 우클릭하여 ‘사용 안함(D)’ 으로 하면 재부팅시에도 디펜더가 영구적으로 비활성화가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 켜기 및 영구 끄기 자세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한번 설명한것과 같이 윈도우에 자체 내장된 디펜더는 다른 무료백신에 비해서 성능이 좋은편이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