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본지원하고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는 음악파일 재생, 오디오파일, 일반파일 굽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즈 기본설치로 사용이 가능하여 오디오파일 CD굽기, 재생 기능을 제공하여 단순하게 음악파일을 플레이하거나 CD굽기를 하고자 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 기능으로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할수 있지만 버전에 따라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재설치를 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문제를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1.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내 PC에 Midia Player 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Windows 보조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메뉴를 선택하여 실행할수가 있습니다.

2.최신버전 업데이트

현재 버전을 확인하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상단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메뉴에서 ‘ 도움말(H) => 업데이트 확인(U) ‘ 을 선택합니다.

3.미디어 플레이어 재생 굽기 사용법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재생탭 선택하여 ‘항목을 여리고 끌어..’ 공백란에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치한 음악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재생목록에 넣어주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굽기탭을 선택하여 먼저 CD룸에 공CD를 삽입한후에 굽고자 하는 음악파일을 항목에 끌어다 넣고 ‘ 굽기 시작(S) ‘ 를 선택하면 공시디에 음악파일 굽기가 가능합니다.

4.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기본 설치를 지원하지만 윈도우7/8/10 버전에 설치가 안되었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버전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윈도우 버전에 따라 설치파일이 다르며 윈도우10은 ‘ Windows Media Playerms-… ‘ 버튼을 눌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8.1/7 버전의 사용자는 버전에 맞게 각각 ‘ 미디어 기능 팩을 다운로드 ‘ 를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버전별 미디어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