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 사용법

사용자가 실수로 문서, 이미지, 동영상, 음악, 압축파일등 중요한 자료가 삭제되었을때는 당황스러울때에 컴퓨터 삭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레쿠바(recuva)는 PC에 저장하여 삭제된 파일을 디스크로 읽어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버전(REFF), 유료버전(Professional)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레쿠바(recuva) 홈페이지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서 recuva 무료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 recuva ‘ 를 검색하여 ccleaner.com 홈페이지에 접속할수가 있습니다.

2.Recuva Free 무료버전

CCleaner 홈페이지에서 상단 오른쪽에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글로 확인이 가능하며 ‘ 무료 버전 다운로드 ‘ 버튼을 선택합니다.

버전은 2가지로 무료버전(Free)은 고급 파일복구, 프리버전(Professional)은 복구이외에도 가상 하드 드라이브 지원, 자동업데이트를 우선지원하고 있습니다.

3.Recuva 설치 설정방법

내려받은 rcsetup153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 Install ‘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용자가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 종류를 선택할수 있으며 All files(모든파일), pictures(사진, 이미지), music(음악), documents(서류), video(비디오), compressed(압축), emails(이메일)으로 보통 ‘All files’ 에 체크합니다.

사용자가 복구할 위치를 선택할수가 있으며 휴지통 파일 복구는 ‘in the recycle bin’ , 정확한 위치를 알수 없다면 ‘ I’m not sure ‘ 를 선택합니다.

4.Recuva 사용법

설치후에 디스크 검사를 진행하여 사용자가 선택한 특정 위치 폴더나 경로에 삭제된 파일목록이 나열되며 복구할 파일(문서,이미지,동영상등..)을 체크하여 ‘ Recver… ‘ 버튼을 누릅니다.

복구된 파일을 저장해두기 위해서 폴더 찾아보기 대화상자가 열리면 폴더 위치를 지정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11 file 파일이 복구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나며 지정한 위치 폴더를 열어서 확인하면 복구된 파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프로그램 recuva 무료버전 설치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너무 오래된 파일의 경우 탐색이 안될수 있으며 빠른기간안에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