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객체 class 모듈 만들기

우리가 지금까지 객체, 모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함수, 객체는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고 유지보수하기 좋은코드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다는것을 이미 배웠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듈(import)은 다른사람이 많들어놓은 코드를 불러와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코드가 길어지면 유지보수가 어렵기 때문에 모듈을 만들어서 불러오기도 합니다.

떄문에 이번시간에는 지금까지 배워온것을 정리하는차원에서 객체를 모듈화하는 기본문법과 간단한 예제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1.객체 모듈 만들기

기본예제를 보면 class NM: 객체이름을 NM 이며, def a(self): 함수 이름은 a, names = [‘admin’] 배열에 이름을 담았습니다. for name in names: 반복문에 name 에 담았으며, return ‘hello! ‘+name 리턴하였습니다.

2.객체 모듈 불러오기

위에서 만든 객체의 모듈을 불러오기 위해서 import auth 모듈 이름, name =auth.NM() 변수 name에 auth.NM 모듈의 객체 이름을 넣고 name.a() 객체의 함수를 호출합니다.

3.객체 모듈 실행하기

위에서 모듈 auth, 객체 NM 을 변수 name 에 담았으며 모듈을 실행하기 위해서 모듈의 객체를 담은 변수 name 와 함수 a 라는 이름을 결합하면 리턴값 hello! admin 이 출력이 됩니다.

지금까지 파이썬에서 객체를 모듈화하여 만들기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처럼 함수, 객체, 모듈을 이용하여 유지보수가 좋은코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Leave a Comment